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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공급망 파트너들간 긴밀한 협업 경영 필요하다PEOPLE Talk News 2010. 10. 26. 12:1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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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년 5월 14일
대한상공회의소 'SCM 조찬'에서 패트릭 메들리이 한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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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89년 영국에서 컨설턴트 업무 시작
2002년부터 IBM BCS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비재 부문의 컨설팅 총괄
글로벌 컨설팅업체 IBM BCS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유통담당 파트너(부사장급)*
"앞으로 고객의 요구를 어느 한 기업의 역량으로 감당하기는 어렵다"면서 "고객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제조, 유통 및 물류 등 공급망 파트너들간 긴밀한 협업 경영이 필요하다"고 밝혔다. 메들리 부사장은 이와 관련해 미래형 공급망 관리 3대 요소로 첨단장비, 기업간 네트워크, 지능을 꼽았다. 그는 "전자태그와 센서기술 등 첨단 기술을 화용해 정보교환을 자동화시키고, 데이터와 프로세스의 표준화를 통해 기업간 정보시스템을 연계하는 것은 필수"라며 "이를 통해 시간, 가격, 서비스의 질, 탄소배출량 등을 실시간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"고 강조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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